국립목포대학교 원예과학과

Community

공지사항 Notice


게시글 제목, 작성자, 작성일, 내용, 첨부파일 정보제공
[기사]"의료진과 환자들 힘내세요"꽃, 손글씨로 응원
작성자 원예과학과 작성일 2020-03-18

https://news.v.daum.net/v/20200311065702268

[뉴스투데이] ◀ 앵커 ▶

코로나 확산으로 의료진, 환자 모두 그야말로 사투를 벌이고 있는데요.

이들에게 꽃을 선물하고, 응원의 마음을 담은 손글씨로 감사를 전하는 캠페인이 시작됐습니다.

김건엽 기자입니다.

◀ 리포트 ▶

자원봉사자들이 모여 각종 꽃을 정성스레 화분에 담고 있습니다.

코로나19에 맞서 싸우는 의료진과 환자들을 위한 선물입니다.

1차 물량은 500개, 농촌진흥청과 꽃 관련 학회 회원들이 함께 마련했습니다.

[유용권/인간식물환경학회 회장] "코로나로 인해 가장 힘들어하는 대구와 경북지역의 의료진과 진료소 관계자들에게 위로와 응원을 주기 위해서…"

꽃 화분은 확진 환자가 가장 많은 대구·경북과 수도권 병원에 전달됐습니다.

[정일용/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장] "신경이 많이 쓰이고 긴장하고 있는 상황인데 꽃을 보면 기분이 많이 풀릴 것 같습니다. 우리 환자들도 꽃을 보고 많이 건강을 회복했으면 좋겠습니다."

꽃 화분 응원은 판매가 급감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도 힘이 되고 있습니다.

[이기욱/꽃 재배 농민] "지금 현재 판매가 전년 대비 20% 밖에 안 돼요. 이런 계기로 전체적인 농가 활력소도 찾았으면 좋겠습니다."

의료진을 위한 손글씨 응원 캠페인도 SNS에서 시작됐습니다.

저마다 응원의 마음을 담은 손글씨를 SNS에 올리는건데 이달 초 시작해 많은 이들이 참여하고 있고, 피겨 여왕 김연아 선수도 참여했습니다.

전례없는 감염병 사태 속에서도 저마다 자신의 자리에서 응원과 위로를 나누며 한 마음으로 위기를 극복해내고 있습니다.

MBC뉴스 김건엽입니다.

김건엽 기자 (kkyup@andongmbc.co.kr)

첨부파일
목록